최근 몇 년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기업들이 자사 제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을 위한 트렌드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범수 대표는 "트렌드 분석은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작업입니다"라며 강조했다.
그렇다면, 트렌드 분석이 왜 필요한 것일까? 트렌드 분석은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경쟁사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시장 동향을 예측할 수 있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트렌드 분석은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면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도 있다.
따라서, 기업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김범수 대표는 "기업이 트렌드를 놓치면 경쟁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트렌드 분석은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다음컨설턴시는 기업들의 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은 다음컨설턴시의 전문가들과 함께 트렌드 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023년 광고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방향성을 말하다 (0) | 2023.03.24 |
---|---|
김범수 다음컨설턴시 대표, 현재 광고 시장에 대한 전망을 말하다 (0) | 2023.03.24 |